WE CAN DO IT !!
I Just Want to Know

게임 IC

은하를 지배하라 !! 스텔라리스(STELLARIS) 소개!

IC2020 2020. 3. 27. 23:24

안녕하세요. IC입니다.

 

오늘은 4X 대전략 게임 스텔라리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스텔라리스는 은하계를 배경으로한 실시간 4X 전략 게임입니다.

 

우선 게임의 시작은  서기 2200년 초광속 항해를 개발한 지적 문명이 자신의 모항계를 벗어나 우주를 탐험하면서 시작됩니다.

 

먼저 프리셋 문명을 선택하거나, 플레이어가 직접 개성 있게 종족을 만들어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우주를 탐험하며, 기술개발 , 고대 문명 연구, 를할수 있으며, 다른 문명과의 외교 또한 할 수 있습니다.

 

 

스텔라리스 소개 지금 시작합니다.

 

우선 스텔라리스는 탐험>>개척>>전쟁. 동맹>>위기 

 

순으로 게임이 진행이 됩니다.

 

물론 단시간에 끝나지 않고 매우긴 플레이타임을 자랑합니다. 

 

 

 

초. 중, 후. 반 게임 진행도


이 게임의 특징은 지적 문명이 초광속 항해 기술을 개발하며 지적문명이 더 이상 자신의 모성계에서 갇혀있지 않고 

 

근처 항성계를 탐험하며 우주 개척시대를 열게 되는 그 시점을 기준으로 게임이 시작됩니다.

 

주로 게임의 초반은 탐험과 개척을 주로 하며 이제껏 보지 못한 곳으로 나아가 탐험을 하고 자원을 얻고 식민지를 개척해나갑니다.

 

그리고 이우주에 지적 문명이 우리만 있지 않다는걸 알게됩니다. (물론 게임설정으로 지적문명 X 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 세부사항을 시작하기전 선택할수있다,

 

게임의 중반에 들어서면 각 문명들의 대략적인 군사력, 경제력, 기술력을 파악하게 되며 강한 문명이 약한 문명을 집어삼키는 

 

모습 또한 볼 수 있습니다. (약육강식.. 우주 또한 우리의 모성과 다를 게 없다.)

 

하지만 약한 문명끼리 동맹과 연방을 맺어 강한 문명에 맞설 수도 있으며, 은하 공동체(우주 UN) 결의안을 통해 제재 또한 가능합니다.

 

게임의 후반에 들어서면 은하의 강한 독립세력 들만 남게 됩니다. 그때쯤 되면 후반 위기라는 것이 등장합니다.

 

예) 이차원 침공, 기계 반란, 타 은하 종족의 침공

 

 

 

스텔라리스 진입장벽이 높은가?


 

진입장벽은 높지도 낮지도 않습니다. 오히려 낮다고 말해드릴 수 있겠습니다.

 

필자는 스텔라리스를 접하기 전에 우주공학 쪽으론 지식이 전혀 없었습니다.

 

하지만 스텔라리스를 계기로 우주에 관해 관심이 생겼고, 따로 공부 또한 하게 되었습니다..

 

각 특징, 특성 별로 설명 또한 매우 잘되어 있습니다.

 

 

스텔라리스 재밌는가?


본론부터 말하면 너무 재미있습니다. 문명 5 이후로 이렇게 신간이 잘 가는 게임은 처음이었습니다.

 

게임 초반 문명의 대표인 저에게 모든 정보가 실시간으로 전달되는데도 하나도 정신없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무슨 일이 일어나게 될까?라는 궁금증이 더욱 저의 가슴을 두근두근 거리게 하였습니다.

 

또한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며 고대 문명의 유산을 연구하며

 

왜 이강 대한 문명이 멸망했는가에 대한 스토리 또한 매우 흥미진진했습니다.

 

 

4X전략 게임의 한계)  지루하지 않은가?


4X 게임의 특성상 후반으로 가면 갈수록 게임이 지루해진다는 한계가 있다고 알고계는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스텔라리스는 게임의 초반, 중반, 후반에 따라 문명의 발전도 와 외교, 문명의 내부적인 문제, 새로운 은하계의 문제

 

가 출현하기 때문에 초반부터 후반까지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오히려 너무 정신이 없어서 문제입니다.

 

현실세계처럼 급변하는 은하계의 정세에 따라 자신이 통치하는 문명 또한 정확하고 신속하게 결단을 내려야 하기 때문입니다.

 

스텔라리스 행성 경제창

행성의 경제 인구의 실업률과 같은 다소 현실적인 문제 또한 문명의 통치자인 플레이어가 해결해야 하는 문제입니다.

 

다른 종족 간의 다름으로 인한 차별, 분쟁 또한 해결해야 하는 숙제입니다.

 

 

인 게임속 평화로운 태양계

 

 

마지막 스텔라리스에 대해


스텔라리스는 현재 지구 문명을 그냥 무대만 우주로 옮기는듯한 모습이 보입니다.

 

우주 또한 현재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와 다를 것 이 없습니다.

 

강한 자가 약한 자를 집어삼키고, 정치적 분쟁, 은하의 공동 규제 설립 등등

 

스텔라리스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다고 생각합니다. 그저 틀에 박혀있는 게 아닌...

 

 

인게임 전투씬

 

한 번쯤 스텔라리스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했네요.

 

마지막으로 이게임 을 하면서 가장 생각나는 말은

 

We will find a way. We always have.


우리는 답을 찾을 것이다. 늘 그랬듯이

 

감사합니다. IC였습니다.